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2016 산학협력 EXPO서 교육부장관 표창[원광대학교]
2016 산학협력 EXPO서 교육부장관 표창[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10-24

– 우수성과 전시하고, 산학협력 및 창업활성화 유공자 표창도 받아 –

산학협력 EXPO 교육부장관 표창

원광대학교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2016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해 산학협력 및 창업활성화 유공 관련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과 함께 다수의 산학협력 성과를 전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LINC사업협의회, 전문대LINC사업협의회, BRIDGE사업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382개 대학과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총 522개의 부스가 마련됐다.

2008년부터 9회째 열리는 산학협력 엑스포는 산업계와 학계가 함께 모여 산학협력의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정책과 사업 및 성과를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국민이 한 자리에서 사회수요맞춤형 고등교육정책을 비롯한 교육개혁의 추진 상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와 통합 개최돼 성황을 이루었다.

올해 원광대 LINC사업단은 교육부장관 표창 2관왕을 달성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이십여 년에 걸친 산학협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2년 연속 LINC사업평가 최우수 등급 성과와 함께 사업단을 이끌어온 원광대 LINC사업단 송문규 단장이 산학협력 유공자 표창을 받았으며, 지역 창업 활성화를 끌어내는데 기여한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양대현 주임이 창업 활성화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송문규 단장은 “이번 산학협력 유공자 표창은 그동안 산학협력의 ‘위너’를 자처해 쉴 새 없이 달려온 원광대 LINC사업단 모든 구성원을 대표해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원광대 LINC사업단은 지역과 대학, 기업을 이어 모두가 산학협력의 승자로 발돋움하는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업비법노트 분야에서 최경훈 학생(경영학부 3년)이 독창적인 창업아이디어를 인정받아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받고, 교육부에서 선발한 우수 창업동아리 ‘창업유망팀 300’을 대상으로 진행된 시상에서는 고장난명팀(전기공학과 문진솔, 김아수, 장수인)이 ‘소화기 상태를 알려주는 소화기 KIT’로 4등 상에 해당하는 해외캠프 참가권을 획득하는 등 학생들의 수상 소식도 전해졌다.

또한, 원광대 LINC사업단은 ‘WINNER, 산학협력을 꽃피우다’를 주제로 학생 작품과 원광대 우수 가족회사 제품, 사업단이 시행하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IoT 스마트 로봇카’와 ‘레고 마인드스톰’을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날 학생 작품 전시에는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프룬곤약젤리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인테리어 데코레이션 KIT ‘MOSS GRAFFITI’, 천연해충 차단제 버민가드가 선보였으며, 버민가드는 한약학과와 정보전자상거래학부, 경영학부에 재학 중인 창업동아리 S.O.S.(한약학과 강정수, 경영학부 한현진, 정보전자상거래학부 정영호)팀의 학제간 연구를 바탕으로 탄생해 현재 사업자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시장진입 단계에 접어들기도 했다.

원광대 가족회사 우수제품 전시에는 (유)미들채와 에이스골프, 닥터펫푸드가 참여했으며, 익산시의 대표 예비사회적기업인 (유)미들채는 급속동결로 군고구마의 맛과 향을 그대로 간직한 아이스 군고구마를, 에이스 골프는 무게중심을 이용한 비거리 향상 효과를 지닌 골프공 엑스페론, 원광대 학과기업 닥터펫푸드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닥터펫헬씨패키지를 출품해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