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2016년 ‘세계 뇌 주간’ 행사 개최[원광대학교]
2016년 ‘세계 뇌 주간’ 행사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6-03-23

– ‘뇌에 대해 알아보자’를 주제로 연구발표 및 질의·응답 진행 –

세계 뇌 주간 행사

2016년 ‘세계 뇌 주간’ 행사가 지난 19일 원광대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원광대 뇌과학연구소(소장 이서울)와 입학관리처에서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전북 도내 16개 고등학교에서 총 8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세계 뇌 주간’ 행사는 1996년 미국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현재 60여 개 국가에서 매년 3월 셋째 주에 동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익산과 서울을 비롯한 전국 15곳에서 개최됐다.

원광대 행사에서는 ‘뇌에 대해 알아보자’를 주제로 ▲뇌의 구조와 기능(원광대 의과대학 김민선 교수), ▲뇌질환치료(원광대 의과대학 이학승 교수), ▲마음과 뇌(원광대 한의과대학 김재효 교수), ▲학습과 기억(원광대 의과대학 이서울 교수) 등의 주제 발표와 학생들의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주제발표에 앞서 원광대 입학관리처장 정헌영 교수의 환영사와 2017학년도 전형안내를 비롯해 원광대를 소개하는 순서도 마련됐다.

원광대 뇌과학연구소장 이서울 교수는 “최근 기초 및 융합과학의 핵심 주제로 뇌 과학이 부상하고 있다”며, “뇌에 대한 상식과 뇌 과학에 대한 최근 동향을 소개하는 뇌 주간 행사를 계기로 뇌 과학에 좀 더 관심을 갖고 연구하는 학생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입학관리처장 정헌영 교수는 “원광대는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계 뇌 주간과 같은 프로그램을 많이 기획해 학생들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고교 연계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