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대학원 식품산업융복합학과 졸업생 전영주 씨, 우수학위논문상[원광대학교]
대학원 식품산업융복합학과 졸업생 전영주 씨, 우수학위논문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11-06

– (사)대한가정학회 2015 우수학위논문상 –

대한가정학회 우수학위논문상

원광대학교 대학원 식품산업융복합학과를 졸업한 전영주(사진 기능성식품학전공) 씨가 2015년 대한가정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학위논문상을 수여했다.

이 상은 2015년 2월부터 8월 사이에 생활과학 분야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신진 학자를 격려하기 위한 것으로 생활과학 분야 별로 1인에 한해 수상을 하고 있다.

전영주 씨는 ‘파프리카 잎 에탄올 추출물의 생리활성’을 주제로 연구한 석사학위 논문을 게재해 수상했다.

‘파프리카 잎 에탄올 추출물의 생리활성’을 주제로 연구한 석사학위 논문을 게재해 수상한 전영주 씨는 재배과정 중 폐기물로 버려지는 파프리카 잎의 에탄올 추출물이 염증반응을 억제할 수 있는 천연물 소재로서 가치가 있음을 입증해 활용도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한편, (사)대한가정학회는 인간과 생활자원 및 대(對) 사회성을 연구하는 생활과학의 발전과 생활과학의 대상인 가정이 건전하고 원만하게 운영되도록 하는 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1947년 설립된 학회로 아시아가정학회와 세계가정학회 등 국제적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세계가정학회를 주관할 예정이다.

지도교수를 맡았던 이영은(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전라북도 취업 연계 특성화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는 일반대학원 식품산업융복합학과는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고 식품산업체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영주 양은 이 사업을 통한 지원으로 연구해 좋은 결과를 냈을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좋은 평판을 받고 있어 앞으로도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