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안심안전 농·식품 특성화사업단 원예산업학과,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현장견학[원광대학교]
안심안전 농·식품 특성화사업단 원예산업학과,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현장견학[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09-24

– 원예 산업 발전현황 체험 –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현장견학원광대학교 안심안전 농·식품산업 인력양성 특성화사업단(단장 배종향 교수)에 참여하고 있는 생명자원과학대학 원예산업학과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국립원예특작과학원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47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학생들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역사와 역할에 대한 설명과 원예 산업 발전 현황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과수, 화훼, 채소의 신품종 육성, 종자 산업, 도시 농업 및 최첨단 환경 제어가 가능한 환경에서 원예작물 재배 생산으로 원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모습을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나연(원예산업학과 1학년) 학생 등 견학에 참가한 학생들은 “국내에서 개발된 원예 작물의 품목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고 배움으로써 교육 효과가 극대화가 된 것 같다”며, “이런 연구기관에 취업해 신품종 육성과 원예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심안전 농·식품산업 인력양성 특성화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원예산업학과 구양규 교수는 “1학년부터 전공과 연계한 현장 견학을 주기적으로 진행해 전공에 대한 뚜렷한 비전과 방향을 설정하고, 원예산업을 이끌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이 되도록 지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