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뉴스

원광대병원 운영 군산의료원, 최우수병원(1위) 선정
원광대병원 운영 군산의료원, 최우수병원(1위) 선정
대외협력홍보과2009-07-09

 

원광대학교병원 운영 군산의료원(원장 이상열)은 보건복지가족부 주관 2008년도 76개 종합병원(401~499병상 39개)에 대한 의료기관평가 결과, 임상부문과 의료서비스영역 18개 전 부문에서 "A" 최우수병원으로 선정되었다.
 
‘임상 질 지표 평가’가 핵심인 2009년도 의료기관평가에서 군산의료원은 폐렴, 수술감염예방적 항생제, 중환자실부문 등 세 영역 모두 최우수 등급을 받아 명실상부한 질적 우수병원임을 드러냈다.
 
또한 입원 및 외래환자를 표본 추출해 전문여론조사기관을 통해 실시한 환자만족도 조사에서도 상위 25% 범위 안에 들어감으로써 환자 만족도가 높은 우수병원으로 평가됐다.
 
군산의료원은 의료서비스, 임상질지표, 환자만족도 세 분야 모두에서 대학병원 부속병원과 함께 우수 평가를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공동1위의 성과를 올려 의료원 경쟁력을 전국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상열 병원장은 “이번 결과는 진료에서 시설에 이르기까지 평가항목 하나하나가 임상과 실무에서 완벽하게 적용 될 수 있도록 진료과장을 포함한 450여명 임직원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원불교 정신과 원광대학교병원 소속 교수진이 3차병원 진료시스템을 지방의료원에 도입해 적용한 것이 의료 질을 높이는데 큰 효과를 발휘한 성과였다”고 말했다.
 
또한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6시그마 운동이 정착되면 앞으로 지역민들을 위한 고객만족도는 크게 향상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