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 & 교류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원광대학교]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07-17

– 상호협력체계 구축 및 관·학 협력사업의 효율적 추진 –

업무협약 체결식원광대학교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양오봉)는 관·학 협력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17일 원광대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탄소산업분야, 농생명·문화융합 산업분야의 중소·중견기업 성장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관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총괄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관·학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은 김도종 총장과 양오봉 센터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협약에 따라 창조경제 활성화 프로그램의 공동 발굴과 우수 기술사업화 사례 공유 및 추천을 비롯해 현장실습 교육 기회 부여 및 취업정보 공유, 신시장·신사업·신직업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개발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도종 총장은 “전국적으로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중요성이 높아져 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상호 간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양오봉 센터장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원광대의 1학과 1창업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바란다”며, “미력하지만 원광대와 함께 좋은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업무협약 체결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