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뉴스

김성관 교수, 한국동서철학회 회장으로 선출
김성관 교수, 한국동서철학회 회장으로 선출
대외협력홍보과2007-11-14

원광대 김성관 교수, 한국동서철학회 회장으로 선출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인문대학 김성관(59 인문학부 철학전공)교수가 지난주 대전대학교에서 열린 한국동서철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차기회장으로 선출되었다.

 

25년의 역사를 가진 한국동서철학회는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 A등급 학술지를 매년 4회씩 발간, 현재 45호에 이르고 있으며, 춘계와 추계에 전국학술대회 및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는 전통 있는 학회로 알려져 있다.

김성관 교수는 그동안 원광대학교 인문대학장, 도덕교육원장, 열린정신포럼 회장, 인문학연구소장, 열린정신연구소장, 신룡교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철학회 등에서 정회원, 이사, 운영위원, 편집위원장, 부회장, 회장직 등을 두루 맡아 활발한 인문학 연구를 해왔으며, 지속적으로 우수연구논문을 발표함으로써 ‘제1회 진각논문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또한 한국학술진흥재단의 인문학연구분야 심사위원 및 심사위원장 등을 여러 차례 맡아 학회의 위상을 크게 높이는 등 지속적인 인문학 연구 공로를 회원들로부터 인정받아 이번 정기총회에서 압도적인 찬성으로 선출되었다.

한편, 원불교 교무이기도 한 김성관 교수는 “한국동서철학회의 전통과 설립이념을 계승하여 한국의 동서화합과 세계의 동서사상 화해에 기여하겠다”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