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뉴스

박춘배 교수,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회장에 선출
박춘배 교수,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회장에 선출
대외협력홍보과2007-11-02

원광대 박춘배 교수,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 회장에 선출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공과대학 박춘배(전기전자및정보공학부) 교수가 지난주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에서 실시한 2009년도 차기학회장 선거에서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전기전자공학분야에서 20여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한국전기전자재료학회는 전국적으로 3,000여명의 학계, 산업계, 연구계 학술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학회에서 발간하고 있는 국·영문 논문지 모두 한국학술진흥재단 A등급 학술지로 선정되어있다.

박 교수는 그동안 정회원, 학술이사, 편집이사, 전북지부장, 학회부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지속적으로 우수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산업체 및 연구기관과의 폭넓은 산·학·연 교류사업 및 국제교류 추진과 국내·외 대규모 학술대회를 개최 하는 등 학회 위상을 크게 높인 공로를 회원들로부터 인정받아 평의원회에서 압도적인 찬성으로 회장에 선출되었다.

또한 박 교수는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원광대학교에 유치하여 LED, IR Detector 등 광전자소자 분야를 집중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차세대 첨단 나노광반도체 소재로 주목 받고 있는 Ⅱ-Ⅵ족 화합물반도체 ZnO광소자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등 이 분야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박춘배 교수는 “글로벌 학회로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영문 논문지를 SCI급 학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