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뉴스

감사의 글(나용호)
감사의 글(나용호)
대외협력홍보과2006-11-20

 

감사의 글

존경하는 원광가족 여러분 !
 
저는 오늘 학교법인 원광학원 이사장님으로부터 원광대학교 제10대 총장으로 임명장을 수여받았습니다.
 
먼저 총장 선임과정에서 표출된 원광가족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와 학교사랑에 대한 열정에 대해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또한 금번 총장 선임과정에서 그동안 빚어졌던 예측불허의 불확실성을 극복함은 물론 nbsp;
그리고 오직 학교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신 결과를 정중히 수용하시고, 전 구성원들이 심기일전하여 함께 뜻을 모으고 마음을 합하여 명문사학으로 발돋움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라는 당부말씀과 따뜻한 축하, 힘찬 지지의 박수를 보내주신 양은용 교수님을 비롯한 임향근, 정헌택, 홍성찬 교수님들께도 진심어린 감사와 마음의 인사를 전합니다.
 
제10대 총장으로 선임된 본인은 개인적인 기쁨보다는 앞으로 우리 원광대학교를 이끌어 나갈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저는 먼저 저에게 주어진 막중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인기에 영합하기 보다는 무아봉공(無我奉公)의 정신으로 우리 대학의 비약적인 발전에 저의 모든 역량을 집중시키도록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원광가족 여러분 !
 
저는 저의 임기동안에 무엇보다도
“MOVING WONKWANG to 2010”의 실현을 통해 작금의 우리 대학의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만들겠습니다. 그리하여 “화합과 도약”으로 거듭나는 원광문화를 뿌리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래서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라는 개교정신을 바탕으로 ‘지덕겸수 도의실천’의 교훈을 실천하여, 지역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그런 대학이 되도록 저의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원광대학을 사랑하고 원광대학의 발전을 꿈꾸며 원광대학의 밝은 미래를 열망하고 있음을 주지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열린 마음과 행동하는 참여정신으로 화합과 도약을 이루어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학을 만들어 갑시다. 항상 구성원 모두가 승리하고 기쁨을 함께 나누는 우리 모두의 대학, 과거 보다는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밝은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들의 대학으로 만들어 갑시다.
 
저는 학교발전을 위해 평상심(平常心)으로 구성원 여러분들과 대화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집단이나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대학사회는 구성원의 단결과 협조가 절대적으로 요구됩니다. 더구나 밖으로는 빛의 속도 만큼이나 빠른 변화와 세계화를 축으로 하는 무한 경쟁이 우리를 위협하고 있으며, 안으로는 냉소주의, 책임전가주의, 무사안일주의, 집단이기주의가 우리를 분열과 패배주의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최근의 대학 위기 상황에서는 그 무엇보다도 구성원들의 화합이 필요합니다. 또한 능동적이고 적극적이며, 유연한 생각으로 우리 모두가 마음을 열고 참여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 원광가족 모두가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를 섬기는 새로운 원광문화를 함께 만들어 갑시다.
 
존경하는 원광가족 여러분 !
 
이러한 일은 총장 혼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 우리 구성원 모두가 함께 일심합력하여 풀어가야 할 과제인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변화해야 하며, 각자 자신이 먼저 변화해야 합니다. 화합을 바탕으로 우리 스스로가 바뀌고 의지와 열정을 갖고 있다면, 우리 원광대학교는 절망의 겨울이 아닌 희망의 봄을 맞이하리라 확신하고 있습니다.
 
이제 저에게는 여러분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의 부족함을 원광가족 여러분이 참여와 협력으로 채워주셔야 합니다.
우리 모두 힘과 지혜를 모읍시다.
 
21세기라는 넓은 바다를 우리 원광대학호가 정말 멋진 항해를 할 수 있도록 저는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다시 한 번 원광가족 여러분들 모두 늘 건강하시고 가정이 평안하시기를 법신불 사은님께 기도 올리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2006년 11월 20일
나 용 호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