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뉴스

육군훈련소ㆍ원광대학교 다목적강당 신축 준공
육군훈련소ㆍ원광대학교 다목적강당 신축 준공
대외협력홍보과2006-10-31

 

육군훈련소ㆍ원광대학교 다목적강당 신축 준공

 

원광대학교(총장 정갑원)와 육군훈련소(소장 정두근 소장)는 훈련소 영내에 교육용 다목적강당을 설립하고, 30일 오후 3시 원광학원 윤여웅 이사장과 정갑원 총장, 정두근 훈련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해 9월 자매결연을 맺은 양 기관은 학습관 설치를 위한 사전 협의를 마치고, 원광대학교는 2005년 11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육군훈련소 내 대학원 과정 학습장 운영 승인을 받아 지난 5월 말 착공해 이날 준공식을 가졌다.

원광학원 윤여웅 이사장이 17억원을 출연해 철근 철골콘크리트 구조의 지상 2층으로 신축된 다목적강당은 연면적 1,276㎡ 규모로써 군 인적자원 개발에 필요한 교육시설 및 편의를 위해 최신 e-Learning 시스템을 갖춘 스튜디오형 강의실을 구축했으며, 강의실 2개와 세미나실, 사무실을 배정해 강의 및 세미나 운영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약 570㎡의 대규모 강당은 1층에 이동식과 고정식 의자 566석, 2층에 고정식 317석을 갖춰 약 1,0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학원 출장 강의와 교양 특강 및 각종 문화공연, 실내 체육활동 등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다목적으로 설계되어 훈련소의 교육 발전은 물론 우수한 교육을 통해 투철한 군인정신을 함양하고, 레크레이션 및 체육활동을 통한 체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다목적 강당이 완공됨에 따라 원광대학교와 육군훈련소는 학술회의 공동개최 및 교수ㆍ교관 교류와 관심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등 교류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