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2014 봉사활동 수기공모전 시상식[원광대학교]
2014 봉사활동 수기공모전 시상식[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12-24

– 책임성과 봉사성을 기준으로 우수학생 선발 –

봉사활동 수기공모전 시상식

원광대학교는 ‘2014 봉사활동 수기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7일 숭산기념관에서 개최했다.

매년 사회봉사팀에서 실시하는 봉사활동 수기공모전은 건학정신과 교훈을 바탕으로 국내·외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사회봉사팀은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여 및 지속성, 책임성과 봉사성 등을 기준으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7명, 봉사상 10명을 선정했으며, 올해는 예년과 달리 학생들의 봉사활동 활성화 및 사기진작을 위해 봉사상(도덕교육원장상) 10명을 추가 선발했다.

최우수상은 정치행정론학부 권오빈 학생이 차지했으며, 중국 연변 인평 소학교 및 왕청현 천교령 조선족학교에서의 봉사활동을 수기를 작성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대학·고교 연계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중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을 추천받아 봉사상을 시상하기도 했다.

대학·고교 연계프로그램은 대학생과 익산지역 고등학생들이 공동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전북제일고의 ‘길재비’와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의 ‘솔솔송 인터랙트’ 학생들이 참여했다.

백인혁 도덕교육원장은 “학생들이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