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국가 자격증 부여 스포츠지도사 연수원 선정[원광대학교]
국가 자격증 부여 스포츠지도사 연수원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12-01

– 1급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

이현정 교수원광대학교가 지난 상반기에 개정된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2015년 개편될 스포츠지도사 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급 생활스포츠지도사(現 2급 생활) 및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現 3급 생활, 군산대 컨소시엄), 2급 장애인스포츠지도사 등 3개 기관이 선정된 원광대는 총 48개의 연수기관 선정을 위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전국에서 124개 대학 및 기관이 신청한 가운데 최종 선정된 전라권 10개 기관 중 3개 기관을 직·간접적으로 운영하는 자격을 얻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주관한 스포츠건강관리학과장 이현정(사진 / 現 2급 생활체육지도자 연수원장) 교수는 “이 사업은 체육계열을 보유한 전국의 대다수 대학교가 관심을 갖고 있다”며, “연수기관 선정은 우수한 스포츠지도사 양성을 통해 국민 체력증진의 궁극적인 목적을 달성하고, 대학의 역할을 부여하는 명분 있는 사업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08년에 유치한 전국대학 유일의 2급 생활체육지도자 연수원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사회체육학과, 스포츠산업·복지학과 등 체육계열 3개 학과 구성원들의 돋보이는 단합이 사업선정에 큰 뒷받침 됐다”고 덧붙였다.

또한, “오랜 기간 밤낮없이 자료수집과 더불어 사업계획서 작성, PT 발표와 현장실사 등 체계적인 절차를 완수했다”며, “원광대의 우수한 인적·시설 인프라 및 노하우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요조사와 환경조성을 통해 건강, 노인, 유소년 분야 연수기관 선정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