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1학년 대상으로 애착심 및 소속감 향상 위한 체육 활동 실시[원광대학교]
1학년 대상으로 애착심 및 소속감 향상 위한 체육 활동 실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05-20

– 교양필수 ‘대학생활과 자기혁신’ 12주차 수업에 인간 도미노 게임 진행

인간 도미노 게임원광대학교는 학생들에게 대학 및 학과에 대한 애착심과 소속감을 심어주기 위한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의 일환으로 체육활동 수업을 계획하고, 1학년을 대상으로 ‘인간 도미노’ 게임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19일 오후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이 게임은 1학년 교양필수과목인 ‘대학생활과 자기혁신’ 프로그램의 12주차 수업시간을 이용해 진행됐으며,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단과대학별로 50명의 학생이 1열로 누워 발을 이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짐볼을 이동시킨 시간을 측정해 순위를 가렸다.

행사를 주관한 교무처장 양문승 교수는 “학습지원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체육 활동을 통해 동료 간 팀워크와 협동심, 소통능력을 배양하고, 대학생활의 긍정적 또래문화 형성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자신의 자존감 형성을 비롯해 긍정적으로 대학생활을 해 나갈 수 있는 에너지 발산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자기혁신을 위한 다양한 교수·학습법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이 부여된 목표를 달성함으로써 성취의욕을 높일 수 있도록 지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게임에 참여한 한의과대학 최준성 군은 “친구들과 함께한 신체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키우고,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만들어져 대학생활의 활력소가 되면 좋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게임은 성취상과 극기상, 인내상, 소통상, 협동상, 팀워크상 등을 가려 팀별로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다.

인간 도미노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