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창업보육센터, 센터운영 최우수 S등급 평가[원광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센터운영 최우수 S등급 평가[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3-05-20

김용갑 교수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용갑 교수 / 사진)가 전북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한 2013년 전북지역 16개 BI센터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고용창출비율, 창업지원사업연계, 지원자금 유치실적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등급에 따라 운영비를 지원 받는다.

현재 우리대학 창업보육센터에는 총 39개 업체들이 입주해 운영되고 있으며, 이들 업체는 신기술 창업 아이템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총 90억 원의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특히 올해 호남지역 대학에서는 유일하게 ‘스마트 앱 창작터’로 선정돼 3년간 10억여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스마트 앱 개발 전문 인력 양성 및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청이 지정하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사업에도 최종 선정돼 스마트 앱 창작터와 함께 1인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양성하는 전담 인프라를 구축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스마트 앱 전문기업 육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

한편, 익산시에서 유일한 창업보육기관인 우리대학 창업보육센터는 일반인 창업아카데미, 창업맞춤형사업, 소상공인대학 창업학교, 스마트 앱 창작터, 연구장비공동활용지원사업,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등 다양한 사업 수행을 통해 대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창업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