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수원, 특수 분야 직무연수기관 선정[원광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수원, 특수 분야 직무연수기관 선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3-04-12

김용섭 학장사범대학 부설 교육연수원(원장 김용섭 사범대학장 / 사진)이 전라북도 교육청으로부터 특수 분야 직무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통합교육의 이해와 교수적 지원>, <인성교육프로그램-건강한 교사, 행복한 학생 지도를 위한 마음 수련>, <식생활 교육사 과정> 등 3개 과정의 연수기관으로 지정된 우리대학 교육연수원은 2013년 여름방학을 이용해 2주간 전라북도 교사를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연수과정은 이론뿐만 아니라 교사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운영위원회 및 전공 관련 학과 교수와 연계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인성교육프로그램은 마음인문학연구소(소장 한내창 교수)와 연계해 인성교육의 이해와 적용, 건강한 교사를 위한 프로그램, 행복한 학생 지도를 위한 프로그램, 마음 수련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통합교육의 이해와 교수적 지원은 특수교사를 비롯한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통합교육의 이해, 통합교육장면에서 교수적 수정 방법, 통합교육장면에서 특수교육교사와 일반교육교사의 협력에 관한 프로그램이 중등특수교육과 최세민 교수가 책임교수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또한, 가정교육과 박은숙 교수가 책임교수를 맡은 식생활 교육사 과정은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식생활교육 정책, 녹색식생활의 이해, 식생활 학생 교육, 식생활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교육연수원 부원장을 맡고 있는 이은희(사범대학 가정교육과) 교수는 “1996년에 설립된 원광대 교육연수원은 설립 취지에 따라 올해 실시되는 3개 과정 연수를 기반으로 향후 사범대학을 비롯한 교원양성기관, 교육현장과 연계한 다양한 연수 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라며, “전공 분야 연수를 개설하기 위한 각 학과 교수님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범대학 전경

사범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