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한약학과, 한약사 국가고시 4년 연속 수석합격자 배출[원광대학교]
한약학과, 한약사 국가고시 4년 연속 수석합격자 배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3-02-28

서진희 씨약학대학 한약학과가 제14회 한약사국가고시에서 전국수석 합격자를 배출해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석합격자 배출이라는 성과를 이룩했다.

특히 이번 한약사국가고시 평균 합격률이 88.6%인 가운데 우리대학 한약학과는 91.8%의 합격률을 보여 전국 한약학과 중 가장 높은 합격률로 학과 우수성을 입증했으며, 지난 2월 20일 졸업한 서진희(사진) 씨가 전국수석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1996년 개설된 이래 올해까지 546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한약학과(학과장 김윤경)는 총 14회의 한약사 국가시험에서 100% 전원합격 7회, 전국수석 8회 등 뛰어난 성적을 올려 전국적인 명성을 이어 오고 있다.

올해 전국수석을 차지하고, 약학대학 수석졸업으로 학위수여식에서 학업우등상을 수상한 서진희 씨는 “훌륭하신 교수님 밑에서 좋은 가르침을 받아 수석합격까지 할 수 있게 돼 감사를 드리고, 아울러 가족과 서로 힘이 되어준 동기들, 같이 스터디 한 조원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인성을 갖춘 실력 있는 한약사가 되어 한약국을 개국하는 것이 꿈”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약학과 졸업생들은 지난 14년 동안 대학 및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 한방병원, 제약회사, 화장품회사, 식품회사, 한의학연구원, 한약제조업소, 한약국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면서 취업이나 창업에 성공하고 있다.

한편, 우리대학은 한약사 국가고시에서까지 수석합격을 차지함으로써 올해 의사고시와 치과의사고시를 비롯한 3개 국가시험에서 모두 수석합격자 배출이라는 큰 성과를 이룩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