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치과대학 김지현 양, 치과의사 국가고시 전국수석[원광대학교]
치과대학 김지현 양, 치과의사 국가고시 전국수석[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3-01-31

김지현 양우리대학이 올해 의사 국가고시에서 전국수석 합격자를 배출한데 이어 치과의사 국가고시에서도 전국수석을 차지해 겹경사를 맞았다.

치과대학은 지난 18일 시행된 제65회 치과의사 국가고시에서 김지현(사진) 양이 766명의 치과의사 국가고시 합격자 중 수석의 영예를 안음으로써 2010년에 이어 3년 만에 다시 치과의사 국가고시에서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게 됐다.

김지현 양은 “좌우명인 <최선을 다하자>라는 마음으로 꾸준하게 노력한 것이 이런 결실을 만든 밑거름이 된 것 같다”며, “존경하는 교수님들의 가르침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수석 합격의 영예를 안은 만큼 치과의사가 되어서도 환자를 배려하고 내 가족처럼 여기면서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며, “함께 공부했던 친구들과 응원해준 선후배님들, 항상 뒤에서 힘이 되어주신 부모님께도 사랑과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 장영실과학고(현 부산과학고)를 조기 졸업하고, 2007년 원광대 치의예과에 입학한 김지현 양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다른 동기들과 잘 어울리면서 학업도 충실히 이어가 학생들의 귀감이 되었으며, 앞으로 우리대학 치과대학병원에서 치과의사 전문의과정을 밟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