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제53기 ROTC 선발시험에서 우리대학 여성후보생 5명 최종합격[원광대학교]
제53기 ROTC 선발시험에서 우리대학 여성후보생 5명 최종합격[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2-09-13

여성 ROTC 후보생

우리대학이 제53기 ROTC 선발시험에서 여성후보생 5명을 최종 배출했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는 지난해부터 1학년에 재학 중인 여학생을 대상으로 여성 ROTC 희망자를 모집해 2012년 제53기 ROTC 선발시험에서 2학년 곽연정(소방행정학부), 권다연(일어교육과), 김예진(일어교육과), 손주희(복지보건학부), 임정은(정치행정언론학부) 양 등 5명이 최종합격하고, 4명이 예비합격자로 선정되는 결과를 낳았다.

남자 후보생의 경우 각 학군단별로 인원을 배정받아 대학 자체적으로 선발하는 반면, 여성후보생은 전남북 권역에 25명의 자리를 놓고 자유경쟁 방식으로 선발되며, 곽연정 양 등 5명은 9.4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전국에서 5명이상 여성후보생 합격자를 배출한 대학은 숙명여대와 성신여대를 제외하고, 108개 전체 학군단 중 13개 학군단에 불과한 것으로 파악됐다.

우리대학은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와 학생군사교육단이 유기적으로 협조해 희망자를 모집하고, ‘ROTC 동아리’를 결성해 필기고사와 체력측정, 면접평가 등 선발에 대비한 모든 평가항목을 체계적으로 지도하는 등 집체교육을 내실 있게 실시해 좋은 성적을 올렸다.

한편, 지난해 처음 권역별로 실시한 여성 ROTC 선발시험에서 최종 합격자 2명을 배출한데 이어 올해 5명을 배출한 우리대학은 2013년 제54기 ROTC 선발에 대비해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를 중심으로 9월부터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향후 집체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