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천백나눔운동 사랑의 연탄나눔행사 참여
천백나눔운동 사랑의 연탄나눔행사 참여
대외협력홍보과2011-11-14

천백나눔운동 사랑의 연탄나눔행사 우리대학과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 전북제일고 등이 공동으로 진행한 ‘천백나눔운동 사랑의 연탄나눔행사’가 지난 12일 익산시 저소득층 독거노인 거주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우리대학이 진행하고 있는 고교생 및 대학생 연계 동아리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지역복지기관과 연결해 이루어졌으며, 대학생과 고등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서 선·후배 간 공감대 형성을 비롯해 지역사회 문제를 공동인식하고, 나눔 정신을 자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노인종합복지관이 추진하는 난방지원 사업을 통해 겨울철 어려움이 예상되는 저소득 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학생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서 원광대 사회봉사센터가 추구하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대학 시스템을 더욱 강화시키는 기회가 됐다.

전북제일고 봉사동아리 인터렉터는 독거노인 6가구에 연탄 100장씩 총 600장을 지원해 고교생들의 높은 참여의식을 보여줬으며, 우리대학은 6가구에 각각 쌀을 지원하기도 했다.

[sws_blockquote_endquote align=”” cite=”” quotestyle=”style01″]제일고등학교 인터렉터봉사동아리 정지훈 지도교사는 “고등학교와 대학, 그리고 지역복지기관이 함께 참여함으로서 차세대를 이끌 학생들에게 좋은 귀감이 됐다“며, ”앞으로도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어 많은 학생들이 대학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좋겠다“고 말했다.[/sws_blockquote_endquote]

한편, 천백나눔운동은 1천명의 이웃이 100명의 독거노인 가정에 사랑을 전하는 지역운동으로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 주관아래 7년째 이어오고 있다.

천백나눔운동 사랑의 연탄나눔행사

천백나눔운동 사랑의 연탄나눔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