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사회저명인사 초청강연
사회저명인사 초청강연
대외협력홍보과2011-06-28

우리대학은 직원 하계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회저명인사 초청강연을 28일부터 교내 숭산기념관에서 실시한다.

초청 강연은 28일 오후 2시 박승 중앙대 명예교수(前 한국은행 총재)의 강연을 시작으로 29일에는 신정승 외교안보연구원 중국연구센터 소장(前 주중대사)이 강연을 펼치며, 오는 7월 5일 김광웅 서울대 명예교수(前 중앙인사위원회 위원장)의 강연이 마지막으로 진행된다.

익산시청 공무원과 시민 등 모두에게 개방되어 열리는 초청강연의 첫 번째 순서에서 박승 명예교수는 ‘오늘의 한국경제, 그 문제점과 대책’을 주제로 하는 강연을 통해 “성장과 분배의 틀을 다시 짜 빈곤화 성장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승 명예교수에 이어 29일 오후 2시부터는 신정승 소장이 ‘중국의 변화와 한중관계’를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펼치고, 김광웅 명예교수는 ‘미래의 대학, 학문의 미래’를 주제로 다음달 5일 오후 2시부터 세 번째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우리대학은 직원들의 직무전문성 향상과 대학행정서비스의 선진화 및 교육을 통한 자기계발을 위해 지난 22일부터 2011학년도 하계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명인사 초청특강과 함께 컴퓨터 활용, 친절 서비스 교육, 기획력 향상을 위한 특별강연을 병행함으로써 업무스킬 및 서비스 마인드 향상 등 연수의 효율을 높이고 있다.

저명인사초청강연

저명인사초청강연

저명인사초청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