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원광대 후원 익산시 다문화가족 제6회 행복나눔운동회
원광대 후원 익산시 다문화가족 제6회 행복나눔운동회
대외협력홍보과2011-05-26

익산시에서 주최하고 우리대학이 후원하는 익산시 다문화가족을 위한 제6회 행복나눔운동회가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28일 오후 1시부터 우리대학 문화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익산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700여명이 참여해 가족 모두 함께 하는 공간을 만들고, 가족모임과 더불어 가족 간 친목 및 정보교류를 통해 가족구성원 모두 서로를 더욱 더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갖는다.

운동회는 다양한 경품 및 행운권 추첨과 함께 단체놀이마당과 명랑운동회, 대동놀이 등 가족이 모두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식전행사로 레인보우스쿨의 오카리나 연주 및 러시아 무용팀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센터장을 맡고 있는 생활과학대학 채옥희(생활과학부) 교수는 “행복나눔 운동회는 다문화 가족에게 행복한 가정 분위기를 만들어 주고, 다문화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하고 있다”며, “결혼이민자들이 우리의 며느리, 우리 아내, 우리 아이 어머니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자의 조기 사회문화 적응을 위해 한국어교육, 가족통합교육, 다문화사회이해교육, 취업교육 및 다문화가족을 위한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을 실시하는 전북지역 제2거점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서 다문화가족의 성공적인 정착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