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광뉴스

원광대 한의대, 2008학년도 하계 의료봉사활동
원광대 한의대, 2008학년도 하계 의료봉사활동
대외협력홍보과2008-07-15

 

원광대 한의대, 2008학년도 하계 의료봉사활동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한의과대학에서는 2008학년도 하계 의료봉사활동을 오는 21일부터 8월 16일까지 27일 간 전국 각 지역에서 펼친다.  

한의과대학 동문 및 학생 동아리 17개 단체가 참여해 이루어지는 이번 봉사활동은 손인철 학장을 총 단장으로 지도교수 17명과 541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며, 전북 임실군 임실읍을 시작으로 전북 장수군과 순창군, 충남 보은군과 보령시, 전남 고흥군, 경남 진주시 등 전국 17개 읍, 면 지역에 실시한다.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건전한 인간관계 형성 및 의료인으로서의 덕성을 함양하기 위한 원광대 한의과대학 의료봉사활동은 매년 방학기간을 이용해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의료소외지역 무료진료와 함께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인술을 베푸는 한의사의 기본 소양을 기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손인철 학장은 “의료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소외계층에 대한 무료봉사를 통해 의료인으로서의 인격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봉사활동 완료 후에는 활동 우수 팀을 선정해 표창 할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학교는 7월 10일부터 18일까지 펼치는 네팔 카트만두 의료봉사에 이어 8월에는 캄보디아 지역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꾸준한 국내외의료봉사 사업으로 사회에 봉사하고, 외국에서는‘더불어 사는 삶’을 구현하는 한국인의 이미지를 심어 오고 있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