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12.06() ~ 12.09()

장소: 중국 상하이엑스포 및 호남중의약대학교

3

김도종 총장은 6일 중국 상하이 엑스포(上海世博中心)에서 개최된 제10회 공자학원 세계대회에 참석했다.
공자학원은 중국 교육부가 세계 각 나라의 대학교에 중국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중국어 교육을 위해 세운 교육기관이다.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은 국내 최초의 연구중심 공자학원으로서 지난해 중국 공자학원 총부로부터 의·생명 분야 및 인문사회 분야 중국 협력대학으로 중국 호남중의약대학교와 호남사범대학교가 선정되어, 3개 학교가 공동연구와 학술포럼 등을 진행하고 있다.

4

공자학원 세계대회는 해외 대학교에 개원한 공자학원 소속 대학교 총장과 공자학원 원장 그리고 중국 대표들이 참가하여 지난 공자학원의 공헌과 역할을 돌이켜보고, 공자학원의 직면한 문제와 향후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하여 매년 중국에서 개최한다.

5

이틀 동안 개최된 이번 공자학원 세계대회에는 전 세계 134개국 500개소의 공자학원 소속대학교 책임자 등 2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되었다. 김도종 총장은 세계대회 기간 총장포럼에 참석하여 ▲공자학원과 기업 간의 교류경험 ▲공자학원과 대학 중문과의 관계 ▲중외 대학 총장의 공자학원에 대한 지원정책 ▲모범공자학원 경험교류 ▲공자학원 발전구상(2016-2020) ▲공자학원과 “일대일로” ▲공자학원 경비조달 및 관리 ▲중국 협력대학 경험교류 ▲공자학원 교육품질평가체계의 설립 등 9개 세션에서 여러 의견들을 청취하고 토론하였다.

1

이어 8일 호남중의약대학교에서 진행한 원광대학교 공자학원 이사회에서는 한국 측 원장 김인철 교수(중국학과)의 2015년 공자학원 주요업무 내용보고와 더불어,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세 기관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력 대학인 호남중의대와 호남사범대학교는 원광대학교 공자학원이 개원한지 1년 만에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음과 동시에, 이 기간 동안 본교 400여 명의 학생들이 공자학원에서 중국어를 수강하는 등 눈부신 성과에 대해 박수를 보냈다.

2

김도종 총장(원광대학교 공자학원 이사장)은 우리 공자학원이 짧은 기간 동안 이룬 성과에 대해 노고를 치하하였고, 세 학교가 공동으로 공자학원을 운영하는 것은 세 학교 발전을 위해 매우 뜻 깊은 일이며, 앞으로도 한·중 양국의 문화교류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또한 우리 공자학원이 중국 호남성 지역의 기업과 원광대학교 소재지역인 전라북도 내 기업이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매개체 역할을 해 나가자고 강조하였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