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08년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제10차 세계스카우트유스포럼(The 10th World Scout Youth Forum) 행사장소가 본교로 최종 확정되었다.
—이에 따라 본교와 한국스카우트 연맹(총재 이원희)은 행사 유치 개최에 따른 업무제휴 협약을 지난 6월 29일 체결하고, 행사 준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계스카우트연맹은 지난 4월 18일부터 이틀 동안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2008년 제10차 세계스카우트유스포럼을 한국스카우트연맹과 공동 개최하기로 확정했으며, 한국스카우트연맹은 2008년 7월 중에 열리는 세계유스포럼 행사장소를 몇 차례의 현장실사를 거쳐 본교로 최종 결정했다.
—4일 동안 열리는 세계유스포럼 행사는 본교 숭산기념관을 중심으로 캠퍼스 내에서 개최되며, 행사기간동안 참가 회원국의 대표단과 참석자 모두가 본교 학생생활관에서 숙식을 함께하면서 우의를 다질 예정이다.
—153개 회원국가에서 18세 이상 26세 이하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세계스카우트유스포럼은 세계의 당면 과제 및 청소년들의 관심사에 대해 토론하고 친선교류를련하게 되었다.
—또한 재학생들에게는 친선 교류 및 어울림 마당을 마련하여 세계적 당면과제 및 청소년 관심사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지역경제를 비롯해 전통문화와 지역사회의 홍보 및 교류 증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본교는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금년 8월 중에 튀니지에서 개최되는 제9차 세계스카우트유스포럼에 실무준비위원을 파견하기로 결정했으며, 실무준비위원은 참가 회원국을 대상으로 2008년도 포럼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가하도록 유도하면서 본교를 널리 홍보하고, 아울러 대학의 위상을 높이는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05. 7. 5
대외협력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