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안전행정부에서 관할하는 시도 평생교육 자원봉사대학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업주최 기관인 한국자원봉사협의회는 정부, 기업, 시민사회 파트너쉽 양성 정책과제를 근거로 자원봉사 진흥 도모를 위해 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4년도 자원봉사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전국에서 원광대와 한양대 등 2개 기관뿐이다.
사업은 안전행정부에서 지원하는 국비와 주관기관인 전라북도 자원봉사종합센터 지원금으로 운영되며, 원광대 평생교육원은 2012년과 2013년에 자원봉사관리자 자격과정을 진행해 자원봉사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등 매우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전북자원봉사종합센터 이사장과 종합센터장, 익산, 전주, 군산의 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와 관련된 기관 관계자들이 자격과정을 이수하고, 전북지역이 전국에서 자원봉사 참여 인원수가 가장 많은 점 등이 좋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 과정을 지도하고 있는 법학전문대학원 김용길 교수는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자문위원 및 한국자원봉사 포럼 이사 등을 맡아 한국의 자원봉사 관련 정책수립 및 자원봉사관리자 양성에 많은 기여를 해 오고 있으며, 지난 2011년 볼런티어 리더십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제1회 자원봉사관리자 자격증을 취득한 이후 지속적으로 자원봉사관리자 교육 및 양성에 힘써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