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1학년도 입학식 박맹수 총장 훈사
2021학년도 입학식 박맹수 총장 훈사
총무과2021-03-02

이사장 치사 총장 훈사

2021학년도 입학식 박맹수 총장 훈사

새로운 시대의 뉴 노멀, 2021학번 신입생 여러분 반갑습니다.

박맹수 총장님
2021학번 새내기 여러분! 그리고 소중한 자녀를 “사람 중심, 생명 중심”의
글로벌 개벽대학 원광대학교로 보내주신 학부형 여러분!
저희 대학 모든 교직원들을 대표하여 열렬히 환영합니다.

2021학번 신입생 여러분! 그리고 학부형 여러분!

지난 한 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사태 속에서 수험준비에 얼마나 고생이 많으셨습니까. 일찍이 인류 역사에 없었던 미증유의 큰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오늘 이렇게 영광스런 입학을 맞이한 여러분들의 노고에 대해 거듭 치하와 위로 말씀 드립니다.

“원광대학교는 가장 안전한 캠퍼스”입니다. 재학생, 교직원 및 익산시민들의 능동적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과 주변 원불교 기관 및 익산시 보건당국과의 긴밀한 협조로, 지난 연말 있었던 익산지역의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였습니다. 재학생 및 교직원 3만여 명 이상, 23만여 평의 캠퍼스에 100개가 넘는 건물, 8개 병원을 가진 대규모 학교 가운데 가장 안전한 캠퍼스를 구축해왔습니다.

“원광대학교하면 최고의 캠퍼스”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다행히도 지난 한 해 사람 손길이 적어지는 사이에 수목은 더욱 짙어졌고, 지난 해 연말에는 JTBC 드라마 런온의 촬영장으로 섭외되어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임시완, 신세경 배우가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원광대학교하면 스포츠 명문대학”이라는 것도 잘 알고 계시는지요? 스포츠 전문대학을 제외하고 일반 종합대학교에서 역대 올림픽 메달리스트를 가장 많이 배출한 대학이 우리 원광대학교입니다. 2020년 배드민턴, 야구, 레슬링, 핸드볼 4개 육성종목 모두는 전국을 제패했습니다. 축구, 야구, 배구, 농구 및 400미터 트랙 육상경기가 가능한 두 개의 운동장, 레스링, 핸드볼, 배드민턴 경기 및 헬스시설을 갖춘 3개의 실내 체육관, 3개의 테니스장 등 각종 운동시설과 동아리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원광대학교하면 취업률 최고대학”입니다. 우리 대학은 정부 공시자료를 토대로 1만명 이상의 대형 종합대학교들 가운데 가장 높은 취업률을 갖는 대학교입니다. 배경 인구수는 적지만, 지역의 기업, 지자체들과 상생의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온 결과, 고용노동부 주관의 각종 평가에서 진로, 취업, 창업 분야를 모두 석권하였습다.

앞으로 우리는 “원광대학교하면 학생중심교육, 취ㆍ창업 최고대학 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르도록 한발 더 나아갈 것입니다.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산학협력단, LINC+사업단, 창업지원단, SW중심대학사업단을 비롯하여 2019년 신설한 교육혁신단을 중심으로 학생 중심 교육, 지역과의 상생 교육, 건학이념에 충실한 교육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사람 중심, 생명 중심” 글로벌 개벽대학의 신입생 여러분,

2021년 원광대학교는 개교 75주년을 맞았습니다. 우리 구성원들이 모르는 사이에 75년이란 세월 동안 우리 원광대학교가 쌓아온 성과는 사회 구석구석에서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여러분들이 일생토록 원광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75년을 너머 100년을 내다보는, 지속 가능한 원광대학교가 되도록 여러분들과 함께 준비하겠습니다. 입학을 다시 한번 축하합니다.

원광대학교 총장 박맹수 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