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 2017. 4. 13.(목)
■장소: 대운동장
김도종 총장은 13일 교내 대운동장에서 열린 ‘2017 원광대학교 드론 창업경진대회’에 참석했다.
전북지방중소기업청이 주관하고 원광대 창업지원단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 미래성장 동력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드론창업의 육성 발판 마련을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드론창업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드론 기창업자 경험을 공유하는 경진대회로 진행됐다.
창업경진대회는 드론전문가들의 사전평가로 예선을 통과한 10개 팀이 IR 발표를 하며, 전문심사위원들이 창업자 역량 및 의지,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김도종 총장은 환영사에서 ‘꿀벌드론’을 언급하며 “어느새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는 드론, 인공지능을 영리하게 이용한다면 4차 산업혁명시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수 있을 것이다”고 참가자들을 북돋았다. 이어 “드론을 이용한 창업경진대회는 우리 원광대가 역사상 가장 앞장서 있을 것이며 오늘 여러분들은 역사적 현장에 함께하고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일반 관람객을 위해 드론 시뮬레이션 체험관과 3D 비행 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 공간도 운영하며, 원광대 캠퍼스 영상 촬영 현장중계도 선보여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