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한의학 분야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2008 학문분야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한국대학교육협의 대학평가인정위원회(위원장 나용호 원광대 총장)는 우리나라 대학교육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해 각 대학의 특정 학문분야를 평가해 최우수, 우수, 인정, 개선요망 대학을 발표하였으며, 2008년도 평가에서 원광대 한의과대학은 5개 평가영역 중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 학생, 교육여건, 발전계획 등 4개 영역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아 한의학 분야에서 전국 최고임을 입증했다.

특히 과학과 도학을 병진하는 학교의 건학이념과 부합되는 교육목표가 교육과정에 실제로 잘 반영되어 있고, 기초 및 임상의학 교육이 조화를 이루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체계화된 점과 학생들의 복지향상을 비롯해 임상이외의 분야로 진출을 적극 장려해 한의학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여건 조성 등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한양대에서 열린 ‘2008 학문분야평가 결과 발표 및 발전세미나’에서 「한의학분야의 발전방향 탐색」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 우원홍 교수는 “앞으로 한의학은 여러 가지 대내외적 상황에 대비하는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하다”며, “각 대학에서는 전문직업인으로서 전인적 교양을 갖춘 의료인을 양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