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학군단, 모교 ROTC총동문회장 초청 안보 특강[원광대학교]
학군단, 모교 ROTC총동문회장 초청 안보 특강[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3-05-26

– 특강에 이어 6.25 참전용사 공적탑도 참배 –

ROTC총동문회장 초청 안보 특강원광대학교 학생군사교육단(ROTC)은 지난 19일 모교 ROTC총동문회 김춘호(26기) 회장을 초청해 안보 특강을 실시하고, 6.25 참전용사 공적탑을 참배했다.

‘그대들이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를 주제로 열린 특강은 학군단장을 비롯한 교관, 62기, 63기 후보생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특강과 더불어 총동문회 활동사항 소개, 총동문회와 후보생 간 소통을 위한 전북지회장 임명, 동문과 함께하는 분임토의를 통한 장교의 역할 재인식, 62기 후보생 동기회 결성 및 봉사자 선임 등도 이루어졌다.

이어 ROTC총동문회 주관으로 6.25 참전용사 공적탑을 참배하고, 안보의 중요성을 깨닫는 현장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특강을 통해 후보생들은 자신들이 명성 있는 128ROTC 동문이 되기 위해 선배와 함께하고 있다는 긍지와 자부심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동안 쌓아온 선배님들의 명성에 흠이 되지 않도록 멋진 장교가 되겠다는 포부를 다지기도 했다.

한편, 원광대 ROTC총동문회는 62기 동기회 결성을 통해 조민재 회장과 유연재 총무를 봉사자로 선임했으며, 앞으로 하계 입영훈련장 격려 위문 및 59기 전역 축하행사, 후반기 안보특강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ROTC총동문회장 초청 안보 특강

ROTC총동문회장 초청 안보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