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체육교육과, 중등임용 ONE-PASS 선배 KNOW-HOW 특강 개최[원광대학교]
체육교육과, 중등임용 ONE-PASS 선배 KNOW-HOW 특강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1-12-06

– 재학생 임용고시 합격을 위한 경쟁력 제고 –

중등임용 ONE-PASS 선배 KNOW-HOW 특강

원광대학교 체육교육과는 ‘중등임용 ONE-PASS 선배 KNOW-HOW 특강’을 체육교육관 고창석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중등임용고시를 초수에 합격(ONE-PASS)한 체육교육과 출신 현직 교사를 초청해 재학생들이 임용고시 합격을 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다.

체육교육과는 이 특강을 매년 진행해 꾸준히 높은 임용합격률을 보이고 있으며, 졸업과 동시에 임용되는 ONE-PASS 학생을 다수 배출하는 등 최근 5년 동안 90여 명이 임용고시에 합격하는 성적을 올렸다.

올해 특강은 이리중학교 신현권 교사를 초청해 이루어졌으며, 현재 중등임용고시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부터 신입생들까지 맞춤형 특강을 통해 자신감을 강화하고, 지식과 방법을 이해함으로써 경쟁력 강화 및 합격률 제고 등 재학생들에게 자부심과 소속감 증진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됐다.

조승운(2학년) 학생은 “현재 교사로 재직 중이신 선배님 특강을 통해 앞으로 임용고시를 어떻게 준비할지 계획을 세우고, 지금 무엇이 부족한지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자신감까지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을 주관한 학과장 서은철 교수는 “높은 임용 합격률 비결은 동문 체육교사들의 끊임없는 관심이라고 볼 수 있다”며 “특히 최근 졸업한 동문 체육교사들이 특강이 아니더라도 후배들에게 자발적 멘토가 되어줌으로써 임용에 대한 자신감을 제고하고, 학과에 대한 자부심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체육교육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동문 체육교사 교류, 재학생 만족도 제고를 통해 전국 최고의 체육교사 양성을 위해 전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