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은 제주지역 및 전남 동부지역 학부모초청 간담회에 이어 지난 15일에는 목포, 신안, 장흥 등 전남 서부지역 출신 재학생들의 학부모를 초청해 목포 신안비치호텔에서 간담회를 열었다.

25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간담회에서는 자녀들이 대학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어려운 일이나 불편했던 민원을 해결하고, 자녀들을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는 교육환경을 비롯해 학생들의 진로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에서 운영하는 취업관련 프로그램 설명과 함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협조를 부탁하기도 했다.

또한 정세현 총장을 비롯한 27여명의 보직교수들도 참석해 학부모들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직접 답변하는 시간도 마련했으며, 정세현 총장은 ▲도덕성과 통찰력을 갖춘 인재 ▲한손에 영어, 다른 손에 중국어를 쥐고 있는 외국어 능력자 ▲머리에는 지식을 담은 전문인 양성이라는 학생교육의 3원칙을 제시하면서 의·생명과 의·공학을 성장 동력으로 삼아 중국어특성화 대학을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특별히 정종득 목포시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정 시장은 환영사에서 “원광대학교의 열린학사행정과 큰 포용력을 가진 행정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우리대학은 총장이 직접 학부모를 찾아가 현실적인 대화를 나눔으로써 이해와 참여를 통한 대학발전을 도모하고, 대학의 교육환경 등 실질적인 내용으로 학부모들이 대학을 믿고 협조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고 있으며, 앞으로 광주, 대전 등 전국을 순회하면서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전남 서부지역 학부모 초청 간담회

전남 서부지역 학부모 초청 간담회

전남 서부지역 학부모 초청 간담회

전남 서부지역 학부모 초청 간담회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