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 2007학년도 입학식 거행
– 원불교학과 박진완 군 등 4,633명 입학 –
<<2007학년도 입학식 이사장 치사>> <<2007학년도 입학식 총장 훈사>> |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2007학년도 입학식이 2일 오전 10시부터 윤여웅 원광학원이사장과 나용호 총장을 비롯해서 보직교수와 교직원, 신입생과 학부모 등 5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거행되었다.
수석으로 입학한 송시헌(일반계열 수석/원불교학과) 군과 윤제현(자연계열 수석/치의예과) 군을 비롯해 모두 4,633명이 입학한 원광대학교 2007학년도 입학식에서 신입생들은 원불교학과 박진완 군이 대신한 학생 대표 선서를 통해 “재학하는 동안 학칙른 가치”라며, “원광대학교에서 올바른 품성을 함양하여 밝고 맑고 훈훈한 인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지금의 나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나를 설계하는 철저한 자기 성찰의 문제의식 속에서 번쩍이는 아이디어를 창조해 내고, 다양성과 전문성을 두루 겸비한 예리한 창의력을 기르고, 그 어떤 것에도 흔들리지 않는 냉철한 판단력을 길러내길 바란다”며, “원광가족 모두가 신입생들을 위한 훌륭한 조력자가 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성적우수신입생에 대한 봉황장학금도 전달됐으며, 입학식에 앞서 무용전공 학생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응원단과 댄스동아리의 입학 축하공연이 식전행사로 치러져 신입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입학식에 이어 12시부터는 성적우수장학금 수혜학생들과 그 학부모들을 초청, 보직교수와 함께 하는 간담회도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