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나경환)은 학술·연구 활동분야의 상호협력으로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과 우수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정세현 총장과 나경환 원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오후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과학기술 인력과 학술정보, 시설 등의 상호교류 및 활용과 연구사업 협력을 통한 학·연 공동협력 체제를 확립해 국가과학기술발전 및 인력양성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상호협력 교류에 필요한 특별규정은 별도로 합의하여 제정키로 하고, 과학기술 분야와 중소기업 기술지원을 위한 연구 및 개발 등 공동 연구 사업을 함께 도출해 학․연 파트너로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급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원광대 대학원내에 학·연 협동연구 석·박사과정을 설치하여 교과과정 중 기초 및 전공과목은 원광대 대학원에서 운영하고, 실험 실습 및 연구는 생산성기술연구원에서 시행하기로 했으며, 학위논문 지도는 해당 전공분야의 양 기관 교수와 연구원이 공동 지도하기로 합의했다.
이 외에도 우리대학과 생산성기술연구원은 학․연 협동과정 학생을 생산성기술연구원의 학생연구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시설 및 장비, 공간을 공동 활용하는 등 협약 목적달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