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 멘토링’으로 취업마인드 ‘쑥쑥’[원광대학교]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 멘토링’으로 취업마인드 ‘쑥쑥’[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5-12-01

– LINC 사업단, 대학생 취업 토크 콘서트 공동 주최 –

대학생 취업 토크 콘서트

원광대학교 LINC 사업단은 지난 11월 26일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도내 청년을 위한 ‘취중진담(취업 준비 중인 후배에게 전하는 진솔한 이야기)’ 토크 콘서트를 전라북도 및 전북경제통상진흥원과 공동주최로 열었다.

전북 도내 9개 대학 및 대학별 링크사업단 주관으로 이루어진 이번 토크 콘서트는 각 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도내 청년층 5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은숙 인력개발처장은 격려사를 통해 “취업선배와 대화를 통해 어느 대학을 나왔는지 보다는 당당하게 소통하고, 주도적으로 주어진 일을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 취업준비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1,2부로 나눠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아시아나항공, 한전KPS(주), 현대백화점, 신한은행에 입사한 전북지역 대학 졸업 선배로부터 ‘나만의 취업비법 그리고, 진솔한 직장생활이야기’를 주제로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2부는 개그맨 이상훈 씨의 ‘청춘애찬 氣가 찬 꿈이야기’ 특강과 ‘개성 있는 면접답변 요령’을 주제로 대화가 이어져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송문규 원광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토크 콘서트가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직무현장에 대한 꿈과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LINC 사업단에서도 다양한 산학교육 프로그램과 학생 및 기업의 미스매칭을 해소해 우수 인재가 지역 기업으로 유입됨으로써 대학과 기업, 지역이 함께 발전하도록 힘써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대 LINC사업단은 재학생 취업확대를 위해 채용 연계형 해외현장실습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해외현장실습 파견을 위한 학생 선발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