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교생 맞춤형 취업 로드맵 설계 및 면접역량 강화 교육 제공 –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0일 한국치즈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내일로, GO’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추진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컬대학30 사업과 연계해 농생명 관련 전공 학생들이 체계적인 취업 로드맵을 설계하고, 실질적인 취업 준비 전략을 습득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두 개의 핵심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첫 번째 ‘개인별 포트폴리오 작성’ 과정에서는 직무·전공 연계 구성 요소를 기반으로, 적합한 템플릿 디자인을 활용해 완성도 높은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을 익혔다.
이어 진행된 모의면접 교육에서는 개별 및 그룹 면접 실습을 통해 질문 의도 파악, 논리적 답변 구성, 면접 태도 등 실전 대비 역량을 강화했으며, 학생들은 실제 면접 상황에 가까운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높이고, 자신의 역량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체득했다.
강지숙 미래인재개발처장은 “이번 교육이 학생들의 진로 목표 의식을 높이고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이 사회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취업 교육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