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형 가능한 ‘정리 도구함’ 설계 및 제작 –
원광대학교 공과대학 기계자동차공학부 동아리 ‘KNIGHT’가 (사)3D프린팅산업협회에서 주최한 ‘3D 프린팅 BIZCON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된 ‘제1회 3D 프린팅 BIZCON 콘텐츠 경진대회’는 3D 프린팅과 관련하여 전국 대학생 및 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3D 프린팅 결과물을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투자와 연계하여 3D프린팅 비즈니스 창업 활성화 및 기업 협력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열렸다.
기계자동차공학부 3학년 최태준, 이지은 학생으로 구성된 ‘NIGHT팀(지도교수 이승재)’은 사용자가 용도에 맞게 변형시킬 수 있는 ‘정리 도구함’ 설계 및 제작으로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우수상을 차지했다.
팀장 최태준 학생은 “지도 교수님과 팀원의 협동으로 혼자 낼 수 없던 아이디어를 만들어내 도출할 수 있었다”며, “대회를 통해 다른 학생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상호 전공에 대해 이해를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전공을 떠나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함으로써 조금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도전해 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