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기계공학과, 기계 제조 산업 기업탐방으로 실무 경험 쌓아[원광대학교]
기계공학과, 기계 제조 산업 기업탐방으로 실무 경험 쌓아[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3-10-30

– 고용노동부 ‘2023 미래 내일 일 경험 사업’ 일환으로 추진 –

기계 제조 산업 기업탐방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역 청년들의 직무 탐색과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제이비잡앤컨설팅과 공동으로 ‘기계 제조 산업 기업탐방’을 추진했다.

이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2023 미래 내일 일 경험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기계공학과 재학생 25명이 전북 선도기업인 ㈜TYM을 방문했다.

최근 이루어진 현장체험은 학생들이 직접 현장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를 알아보는 업무환경 체험 기회를 가졌으며, 탐방을 떠나기 전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직무특강 및 실용금융교육과 진로 스케치북 활용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TYM은 학생들이 기계 제조 산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돕기 위해 일련의 유익한 세션을 세심하게 구성해 학생들을 맞이했으며, 학생들은 회사 소개와 함께 다양한 직무에 대한 설명을 듣고, 회사 임원들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기계 제조 산업 기업탐방

㈜TYM 김희용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업무 환경 체험을 제공해 청년들이 진로를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학생 지원 활동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업 체험을 통해 얻은 지식과 인사이트가 앞으로의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학생들을 이끈 기계공학과 서경득 교수도 “현장 체험이 학생들에게 미래 직업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열정을 심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