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글로컬대학30’ 추진전략 총학생회 간담회 개최[원광대학교]
‘글로컬대학30’ 추진전략 총학생회 간담회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3-05-26

– 글로컬대학 추진을 위한 학생 의견수렴 –

‘글로컬대학30’ 추진전략 총학생회 간담회원광대학교는 총학생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글로컬대학30’ 추진전략 간담회를 22일 학생회관 중앙운영위원회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총학생회장과 단과대학 학생회장 등 재학생을 대표하는 총학생회 임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글로컬대학 추진전략을 공유하고, 대학혁신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임원들은 미래지향적인 글로컬대학 혁신에 따른 대학 변화에 학생이 중심이 될 것을 기대하면서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보냈으며, 원광대는 간담회에서 제안된 총학생회 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성공적인 대학통합을 통해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수요자 맞춤형 교과과정 운영을 비롯해 단과대학 및 학과 간 벽허물기, 마이크로 디그리(소전공) 등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개편과 관련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정민 총학생회장은 “앞으로도 글로컬대학30 추진 과정에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고, 대학 혁신에 있어 학생이 중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성태 총장은 “학생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가능한 모든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학생의 성공이 우리 대학의 성공”이라고 강조하면서 글로컬대학 유치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원광대는 이번 총학생회 간담회를 비롯해 대학평의원회, 단과대학 교직원 설명회, 교직원 연수에서 진행한 ‘글로컬대학30’ 추진전략 공유 등을 통해 구성원이 혁신과 발전을 위한 글로컬대학 사업 유치에 뜻을 모았다.

‘글로컬대학30’ 추진전략 총학생회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