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SW중심대학사업단, 자율주행 RC CAR 메이킹 및 코딩 특강[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자율주행 RC CAR 메이킹 및 코딩 특강[원광대학교]
홍보과2019-07-18

– 융합SW교육원 실무역량강화 장단기강좌로 진행 –

원광대학교 자율주행 RC CAR 메이킹 및 코딩 특강

원광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유병남) 융합SW교육원은 전교생 대상 실무역량강화 장단기 강좌의 일환으로 ‘아두이노 기반 자율주행 RC CAR 메이킹 및 코딩 특강’을 진행했다.

전교생의 SW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한 이 강좌는 물리적인 세계를 감지하고, 제어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객체들과 디지털 장치를 만들기 위한 도구인 아두이노 활용을 통한 RC CAR 메이킹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교육은 RC CAR 메이킹을 기반으로 서보모터를 활용한 앞바퀴 조향기능, 초음파센서를 활용한 장애물회피주행, 센서 연동 부저 및 LED제어, 아두이노 동시 멀티기능 제어, DC모터 구동 제어, 시리얼통신 및 블루투스 통신 제어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강을 진행한 네오 3D 오승섭 대표는 “초연결·초지능으로 함축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SW전문 인력 양성은 매우 중요하고 반드시 필요하다”며, “교육을 재미있고 흥미롭게 할 수 있는 방법과 수단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교구를 활용한 피지컬 코딩교육으로 SW가 우리 생활 요소요소에 밀접하게 적용돼 있음을 알 수 있고, 나아가 전문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전문 인력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