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장동정

전북지방중소기업청장 및 중소기업청장과의 간담회
전북지방중소기업청장 및 중소기업청장과의 간담회
의전과2017-02-04

■일자: 2017. 2. 4.(토)

■장소: 창업보육센터

크기변환_중기청장6

김도종 총장은 4일 원광대학교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한 정원탁 전북지방중소기업청장과 주영섭 중소기업청장과 만나 상호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정정권 부총장과 소흥섭 교수(나디안바이오 대표)도 동행했으며, 이들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크기변환_중기청장9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많은 창업 희망자들이 대학창업보육센터를 통해 꿈을 펼치고 대학과 정부가 이들을 지원하며, 대학이 기업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여 대학재정의 건실화를 꾀할 수 있는 방안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김도종 총장은 정원탁 전북지방중소기업청장과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에게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본교 활동 △전교생 창업교과목 필수이수 △1학과 1기업(창업) 1특허 시행 △구직(求職)에서 창직(創織)으로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은행과 연계한 창업지원 펀드 조성에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크기변환_중기청장11

이에 주영섭 중소기업 청장은 향후 원광대학교 출신 기업인들이 모교 창업보육센터를 통해 새로운 분야의 창업에 도전 할 수 있도록 통로를 넓히고 대학이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규제를 완화시켜 재학생, 교수, 동문이 선순환적으로 창업에 참여 할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해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방문한 ㈜엔코스메슈는 원광대학교 화학과에서 퇴직한 김일광 교수를 중심으로  퇴직 교수들이 창업한 스킨케어 전문 화장품 회사이며, ㈜나디안바이오는 의과대학에 재직중인 소홍섭교수가 창업한 신약개발회사로 암치료 부작용을 최소화시키는 약품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