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LINC+ 산업 현장 교수 위촉장 전달[원광대학교]
LINC+ 산업 현장 교수 위촉장 전달[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8-11-01

– 현장실습지도 및 산학협력 전문가로서의 활동 장려 –

원광대학교_LINC+ 산업 현장 교수 위촉장 전달원광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송문규)은 2018학년도 원광 PLUS Festival LINC+산업 현장 교수 위촉식 및 우수교안 전시회를 학생지원관 산학교육 강의실에서 개최했다.

LINC+산업 현장 교수 위촉식은 2017학년도 산학공동 교안개발 사업에 참여한 실습 기관 공동 저자를 ‘LINC+산업 현장 교수’로 위촉하고, 현장실습지도 및 산학협력 전문가로서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위촉식에는 총 24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산학공동 교안개발 사업 및 현장실습센터 사업 소개와 현장 실습 기관으로서의 제안 등 현장 실습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석한 최순관 대표(엔투인)는 “우수한 학생이 현장 실습에 많이 참여해 기업에도 큰 도움이 됐다”며, “이들을 채용으로 연계해 우수인재를 기업이 놓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하면서 글로벌 현장 실습에 대한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이에 송문규 단장은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한 뒤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이영섭 대표(헬스123피트니스)는 “원광대 현장 실습 발전에 기여하고, 산학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대학 발전기금으로 3,000만 원을 기탁하겠다”며, 기부 의사를 밝혀 관심을 끌었다.

한편, 원광대 현장실습센터에서는 현장 실습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기업과 대학 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선순환 현장 실습 체계를 조성하는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