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LINC+사업단, 재학생 대상 창업동아리 지원[원광대학교]
LINC+사업단, 재학생 대상 창업동아리 지원[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9-06-04

– 우수 아이템 사업화로 학생 창업 지원, 2차 동아리 모집 중 –

원광대 창업동아리 지원원광대학교는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주관으로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 및 우수 아이템 사업화를 통한 학생 창업 확산을 위해 19개 팀의 창업동아리를 선발하고, 동아리 지원에 나섰다.

재학생들의 기업가정신을 고취하고, 창의성과 도전정신을 갖춘 미래 기업가 양성을 위한 제도로 시행되고 있는 창업동아리 지원은 재학생 대상 팀 단위로 선발하고 있으며, 바이오(Bio), 에너지(Energy), 스마트(Smart), Transportation(수송기계), 인문사회 융합(Plus) 등 창업기반기술 아이템 분야별로 모집하고 있다.

LINC+사업단은 이번에 모집된 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에 대한 발표평가를 통해 실전 창업동아리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동아리는 평가 결과에 따라 최대 300만원 내외의 지원금과 함께 창의아이디어뱅크등록, LINC+카페 및 창업캠프 참여 혜택 등이 주어진다.

송문규 LINC+사업단장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창업을 독려하고, 우수한 청년창업가로 육성하는데 있어 창업동아리 활동은 매우 중요하다”며, “현재 선착순으로 진행하고 있는 2차 창업동아리 모집에도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이 많이 참여해 지원을 받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