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가치 중심 윤리적 리더십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추진 –

원광대학교 도덕교육원 WON-MIND센터(센터장 염승준)는 중국 양주대학교 문학원 부설 문화전승과창신연구원(원장 곽원림)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생명가치 중심의 윤리적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과목 공동 개발 및 국제 교육협력 체계를 본격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공유하는 도덕·윤리 사상과 생명존중 가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동서고금의 사상을 융합한 윤리적 리더십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고, 교육적 성과를 확산함으로써 학생들의 글로벌 윤리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7일 교내 숭산기념관에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열린 가운데 양 기관은 원광대가 글로컬대학30 사업 일환으로 추진 중인 동서양의 생명존중 도덕·윤리 사상을 융합한 교양교육 콘텐츠 ‘불멸의 윤리적 리더십’ 교양 교과목을 공동 개발하고, 개발 과정에서 비용과 역할을 상호 분담하며, 완성된 교육 성과물의 공동 활용과 국내외 확산에 협력하기로 했다.

염승준 WON-MIND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생명존중 가치와 윤리적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 국제 교육협력의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양 기관이 보유한 사상적 자원을 융합해 교육의 깊이와 범위를 넓히고, 국제사회의 윤리적 리더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향후 교과목 공동 운영과 학술 교류 확대 등 지속적 협력을 통해 국제적 교육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