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교생 대상 주제별 전문 교육을 통한 진로설계 및 취업역량강화 지원 –
원광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줄포자동차공업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맞춤형 커리어브랜딩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에 나섰다.
지난 14일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가 시행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 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급변하는 취업 환경 속에서 고등학생들이 체계적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학년별 특성과 다양한 진로 목표를 기준으로 차별화된 프로그램 구성이 돋보인 가운데 1~2학년 학생들에게는 ‘취업 마인드 의식 함양’을 주제로 긍정적인 직업관 형성과 진로 탐색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강연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이해하고 미래에 대한 주체적인 설계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또한, 3학년 대상으로는 ‘취업 로드맵 이해와 작성’ 강의 등 실제 취업과 직결되는 심도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졸업 후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고 단계별 준비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고, ‘입사지원서 컨설팅’ 시간에는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에 대한 실질적인 역량 강화 시간을 가졌다.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커리어브랜딩 프로그램으로 줄포자동차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효과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사회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