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 존중, 감정 돌봄, 대인 관계, 공동체 의식 등 다양한 주제로 교육 –

원광대학교 도덕교육원은 글로컬대학사업 생명중심 실천 프로그램 일환으로 ‘2025학년도 장교후보생 W인성함양 프로그램’을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실시했다.

제128학생군사교육단 학군사관후보생(ROTC)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사전 온라인 교육과 1박 2일 오프라인 교육으로 이뤄진 온·오프라인 병행 인성교육 과정으로, 초급장교에게 요구되는 개인-관계-공동체 역량을 실질적으로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사전 온라인 교육에서는 원광대 특성화 제도인 ‘도의실천인증제’ 및 ‘사회공헌실천인증제’에 대해 이해하고, 성인지 감수성 교육과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을 이수했으며, 대면 교육에서는 도덕교육원 소속 강사 또는 외부 전문 강사진이 자기 존중, 감정 돌봄, 대인관계, 영화 인문학, 공동체 의식 등 다양한 주제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보생들은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바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사람 중심의 리더로서, 너와 내가 우리로 연결되는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장교를 꿈꾸는 과정에서 인간관계와 미래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스스로에 대한 의구심이 해소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도덕교육원은 2008년부터 장교후보생 대상 인성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후보생들이 생명존중의 가치와 리더십, 지도 역량을 갖춘 참된 군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인성교육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