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국생활과학회 논문경진대회 구두발표 부분에서 두각 –

논문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 장려상

원광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대학원팀(사진 오른쪽부터 김수경, 위우주)은 지난달 충북대에서 열린 (사)한국생활과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경진대회 구두발표 부분에서 전통 스낵에 해당하는 누룽지와 수수(Sorghum bicolor)의 기능성을 고려한 ‘수수 첨가 누룽지의 제조 조건별 이화학적 및 항산화 활성’ 관련 연구 결과를 소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식품영양학과 4학년 캡스톤디자인팀(사진 왼쪽부터 김서우, 김세희, 김현서)도 논문경진대회 구두발표 부분에서 ‘전국 장애인 시설에서의 급식 관련 조사 및 분석’을 바탕으로 장애인 시설의 식단 현황 결과와 향후 개선 사항에 대한 결과 발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연구를 지도한 최일숙 교수는 “캡스톤디자인의 경우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지원 대상 기관인 장애인 시설의 급식 상황을 조사해 향후 발전을 위한 개선점을 밝히는 것은 중요하다”며 “캡스톤디자인 학생들이 진행한 프로젝트 결과는 매우 의미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국가적으로 쌀 수급 불균형 상황에서 간편하면서 간식과 식사대용이 될 수 있는 한국 전통 식품인 누룽지의 우수성 규명 및 누룽지 개발 연구가 지속되고 있어 향후 연구 결과와 그에 따른 성과도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위로 스크롤

통합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