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2022학년도 LINC 3.0 참여 학부(과) 사업 설명회 개최[원광대학교]
2022학년도 LINC 3.0 참여 학부(과) 사업 설명회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2-06-21

– 다양한 사업유형 설명하고, 이전 사업과의 차이점 및 특성 안내 –

LINC 3.0 참여 학부(과) 사업 설명회올해 LINC3.0 사업에 선정된 원광대학교는 49개 참여 학부(과) 교수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LINC 3.0 사업 설명회를 지난 15일 숭산기념관 2층 산학협력 제1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기존 LINC+사업과 LINC 3.0 사업의 차이점과 특성 등을 안내하고, 센터별 세부 사업을 설명함으로써 학과 참여를 유도해 1차 년도 사업성과 창출 극대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LINC 3.0 사업은 LINC 및 LINC+ 사업과 달리 참여 학과 및 전임교원 중심으로 자율적이면서 주체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통한 공유·협업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산학협력체제 고도화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과 LINC 지원 사업을 중심으로 진행된 설명회는 LINC 3.0 사업단 전체 코드 사업 중에 학과 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선택하여 수행하는 사업유형 A, 학과 특성에 맞는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유형 B, A와 B 유형 외에 교수 및 학생이 참여해 기업과 협력을 통한 산학성과 창출이 가능한 사업을 학과에서 직접 제안하는 프로그램 사업유형 C 등에 관한 설명이 이루어졌으며, 참여 학과의 다양한 질문에 응답하고 제안하는 시간도 주어졌다.

LINC 3.0 사업단장 조영삼 교수는 새롭게 추진되는 학과 LINC 지원 사업 및 LINC 3.0 사업 활성화를 위해 참여 학과 교수님들의 적극적 참여를 요청하고, 산학협력 우수성과 창출 및 대학 위기 극복에 대한 사업단의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설명회는 49개 참여 학과에서 80여 명의 교직원이 참석해 새롭게 시작되는 LINC 3.0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