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내소식

2014 복수학위 수여식 및 교환·교류학생 수료식 개최[원광대학교]
2014 복수학위 수여식 및 교환·교류학생 수료식 개최[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14-06-20

– 복수학위 취득 위해 입학한 중국 유학생들에게 학위수여

복수학위 수여식 및 교환·교류학생 수료식원광대학교는 2014년도 복수학위수여식 및 교환·교류학생수료식을 20일 대학 내 숭산기념관에서 개최했다.

리칭샨(李淸山) 노동대학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올해 복수학위수여식에서는 원광대 학위취득을 위해 2012학년도 2학기에 입학한 중국 노동대학 재학생 6명이 각 전공별로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노동대학, 경덕진도자대학, 로신미술대학 등에서 파견된 교류학생 9명과 연변대학, 상해외국어대학, 중국문화대학, 불광대학, 키에프국립대학, 중부대학 등에서 파견된 13명의 교환학생에게는 각각 수료증이 전달됐다.

복수학위를 받은 학생들은 지난 4학기 동안 국제통상학부, 전기정보통신공학부, 생명과학부 등 자신들의 전공에 따라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이수했으며, 자국 대학에 돌아가서도 원광대 학점을 인정받아 한국과 중국에서 복수로 학위를 받는다.

원광대와 중국 노동대학 학생들은 지난 2002년에 맺은 복수학위시행 협약에 따라 1, 2학년을 자국대학에서 수학하고 3, 4학년을 상대 학교에서 수학한 후 소정의 학점을 이수하면 양교에서 학사학위를 받고 있으며, 제도가 본격적으로 시행된 2005학년도 이후 지금까지 중국지역 대학생 171명과 원광대학교 학생 96명이 각각 복수학위를 취득했다.

한편, 원광대는 현재 2명의 학생이 복수학위 취득을 위해 노동대학과 경덕진도자대학 등 중국 현지대학에 재학하고 있으며, 중국문제특성화 추진에 따라 올해 공자학원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호남중의약대학 및 호남사범대학과 등과 교류 사업을 진행하는 등 매년 중국지역 대학들과 교류 폭을 넓혀가고 있다.

복수학위 수여식 및 교환·교류학생 수료식

복수학위 수여식 및 교환·교류학생 수료식

복수학위 수여식 및 교환·교류학생 수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