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사공지

2022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2022학년도 신입생 학생증 신청 안내
학사지원과2022-03-03

1. 학생증 종류

  1. 모바일 학생증(즉시발급)
  2. 금융(체크카드) 학생증
  3. 비금융 학생증

※금융(체크카드) 학생증과 비금융 학생증은 동시에 발급 및 사용이 불가능하며, 모바일 학생증은 금융 또는 비금융 학생증과 혼용 가능.

2. 학생증 기능

  1. 학생 신분증
  2. 도서관 출입, 좌석 배정, 대출·반납
  3. 학생 생활관 출입 및 식당 출입(기숙사생에 한함.)
  4. 건물 출입카드 기능(모바일학생증 제외, 건물 출입권한을 별도로 신청한 자에 한함.)
  5. 체크카드 사용(신용카드 기능 없음.)

※상기 1~4까지는 모바일, 금융, 비금융 학생증 공통 기능이며, 5는 금융 학생증에만 해당.

3. 학생증 발급 절차

1. 모바일 학생증 (2022년 3월 2일 학번 생성 이후 로그인 가능)

①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검색 ‘클리커’ 설치 ⇒ ② 로그인

<로그인 방법>

  • 소속기관: 원광대 중앙도서관
  • ID: 본인 학번 뒤에 숫자1 추가 (ex: 202100001)
  • pw: 본인 생년월일 6자리 (ex: 021024)

모바일 학생증 안내페이지 바로가기

2. 금융(체크카드) 학생증 (2022년  3월 7일~ 4월 8일까지 신청 가능)

※ 금융 학생증을 기숙사 및 건물출입 카드로 이용할 학생은 ‘모바일 신청방법’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신청 방법

① 홈페이지 신청 후 신청서 출력 ⇒ ② 학생회관 1F 전북은행 방문하여 신청서 제출(신분증, 사진 지참) ⇒ ③ 개별 안내 ⇒ ④ 수령

금융 학생증 홈페이지 신청 바로가기

  • 모바일 신청방법

① 포털사이트에 ‘전북은행’ 검색 또는 m.jbbank.co.kr 접속 ⇒ ② ‘학생증 카드’ 클릭 ⇒ ③‘원광대학교’ 선택 ⇒ ④ 신청서 작성(서류 직접 업로드하므로 따로 출력하여 제출하지 않음) ⇒ ⑤ 개별 안내 ⇒ ⑥ 학생회관 1F 전북은행 방문하여 수령

금융 학생증 모바일 신청 바로가기

※ 수령 전까지는 모바일 학생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기간 이후에는 학생회관 1F 전북은행에서 발급가능합니다.

금융 학생증 모바일/인터넷 신청 방법안내(PDF)

3. 비금융 학생증(2022년  3월  2일부터 신청 가능)

① 학사지원과 방문(건물번호 14번 학생지원관 1층) ⇒ ② 신청서 작성 후 제출 ⇒ ③ 수령

 

※비금융 학생증의 사진은 입학원서 사진으로 발급되며, 변경을 원할 시 학과(부)사무실에서 변경 후 방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4. 학생증 발급 수수료

  • 신규 발급 시 수수료 없음.
  • 분실, 훼손, 정보 변경 시 재발급 수수료 발생(금융 학생증: 2,000원, 비금융 학생증: 5,000원)

5. 문의처

  • 금융 학생증: 전북은행 원광대점 T. 063-850-5769
  • 비금융 학생증: 교무처 학사지원과 T. 063-850-5228, 5229
  • 모바일 학생증: 중앙도서관 운영관리과 T. 063-850-5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