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상 & 수여

화학공학과 신현호 대학원생, 한국 접착 및 계면학회 우수포스터상[원광대학교]
화학공학과 신현호 대학원생, 한국 접착 및 계면학회 우수포스터상[원광대학교]
대외협력홍보과2023-04-05

– ‘문합부 누출 방지를 위한 키토산 중층 접착제’ 주제로 발표 –

신현호 씨원광대학교 화학공학과 신현호(사진) 대학원생이 한국 접착 및 계면학회 우수포스터상을 받았다.

‘문합부 누출 방지를 위한 키토산 중층 접착제’를 주제로 연구한 신현호 씨는 수술 후 문합부의 누출을 막기 위한 접착 패치 단점인 유착 가능성 방지를 위한 이중층 패치를 개발해 정상조직과 유사한 파열압 및 접착 점수를 확인했으며, 유착 방지 특성도 확인돼 기존 문합부 누출 방지제와 차별화되는 성과를 보였다.

한편, 신현호 씨는 이전에도 ‘카테콜이 도입된 폴리에틸렌 글라이콜을 기반으로 한 세포 부착 방지 코팅’을 주제로 한 포스터 발표로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최근에는 ‘내시경적 표식을 위한 카본블랙 기반 접착성 자가회복 하이드로젤 연구’ 논문을 SCIE급 국제 학술지인 ‘Scientific Reports’에 게재해 주목받기도 했다.

신현호 씨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 의공학 및 생체재료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류지현 지도 교수는 ”학부 과정부터 연구에 대한 기초를 확립하고, 대학원에서 꾸준히 연구 활동을 이어가 이 같은 결실을 보았다“고 설명했다.